닫기

타오바오 에서 주문했는데 제품이 오지 않았을때 24.12.07 -> 24.12.27(도착) 이라고 나오는데 아직 집으로 오지 안았습니다타오바오 채팅을

타오바오 에서 주문했는데 제품이 오지 않았을때

image

24.12.07 -> 24.12.27(도착) 이라고 나오는데 아직 집으로 오지 안았습니다타오바오 채팅을 해봐도 자기네쪽에선 제품을 보냇다고 나오고 그쪽 물류센터 고객센터와 연락하라고 합니다. 연락처는 자기네도 모른다고하네요더이상의 대화는 무의미해서 지식인에 문의합니다운송장번호는 YT7511710791961  인데 해외배송조회해도 안뜨네요또다른 중국어 영수증같은곳에 송장번호는  24352000000150619995 이라고뜨네요여기서 막히네요도와주세요~ ㅠㅠ

녕하세요

운송장번호로 조회를 해보면 12월9일날 배송완료라고 뜨네요.

중국 타오바오 판매자한테 아래 운송장번호로 조회한 결과 링크 주소 보내보시고

중국에서 분실 됐다 책임져라 타오바오에 신고하겠다 라고 얘기하세요.

중국 판매자도 타오바오에서 판매를 하려면 신고 같은 거 들어오면 안좋기 때문에 협상 할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협상이 잘 안될 경우는 타오바오에 신고해버리세요.

타오바오 판매자와 상관없이 국내쪽에 취할 수 있는 방법

1. 소비자상담센터[전화상담(☎ 1372) 또는 인터넷상담(http://www.ccn.go.kr)], 각 지방자치단체의 소비자피해구제기구, 소비자 단체 등에 상담 신청을 하면, 상담원들이 적절한 대처방안 또는 피해구제나 분쟁조정 절차를 통해 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또 다른 방법으로는

사용하신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차지백 서비스가 가능한지 확인해보시고 가능하다면 환불 신청을 해보세요~

​​

신용카드 차지백(Chargeback) 서비스 : 입금취소 또는 환불을 의미하며, 해외거래 소비자가 사기 의심, 미배송, 가품 의심, 환불 미이행 등의 사유가 있을 경우 카드사에 이미 승인된 거래 취소를 요청하는 서비스임.

“해외직구한 물건이 오질 않아요”

“해외직구한 상품과 다른 물건이 왔어요”

“해외직구 결제금액과 실제 카드결제 금액이 달라요”

블프, 광군제, 크리스마스,연말 등 해외직구 사기를 당할 때 해결법은 바로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다.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는 비단 해외직구 뿐만 아니라 해외 항공권, 호텔 등을 결제 후 항공사나 여행사의 파산이나 연락두절 등의 문제가 발생할 때도 이용할 수 있다.

해외결제하기 전 반드시 알아 둬야 할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가 무엇인지, 어떻게 진행되는지 한 번에 알아보자.

CHECK POINT_해외직구 결제는 신용카드가 유리한 이유

해외직구를 한다면 신용카드로 결제하자. 우선 이번에 소개할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다. (참고로,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는 체크카드도 포함된다.) 또한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반품 및 취소 시 지급 정지 요청이 가능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해외직구 사기 대처법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란?문제가 발생할 땐 판매자와 직접 조율해서 해결하는 게 제일 좋지만 그럴 수 없을 땐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를 이용하자.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해외에서 신용카드로 결제 후 사기, 미배송, 가품의심, 환불 미이행 등 사유가 있을 경우 카드사에서 이미 승인된 거래를 취소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거래일 또는 물품 배송일로부터 120일 안에 결제한 신용카드사로 신청해야 한다. VISA, Mastercard, AMEX는 구입일로부터 120일, 유니온페이(UnionPay)는 180일 이내 승인된 거래를 취소 요청할 수 있다.

구분

VISA

Mastercard

AMEX

UnionPay

절차

즉시 진행 가능

즉시 진행 가능

전표 사본 요청 절차 필수

즉시 진행 가능

신청기한`

120일

120일

120일

180일

카드당 횟수 제한

제한 없음

별도 기준

제한 없음

제한 없음

물품 미수령 피해

(구입일 기준)

15일 이후

신청가능

30일 이후

신청가능

15일 이후

신청가능

15일 이후

신청가능

소비자가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를 신청하면 사업자는 신용카드사에 45일 안에 답변해야 한다. 만약 답변이 없거나, 해결되지 못하는 상황이 계속된다면 VISA, Mastercard 등의 신용카드 브랜드사가 개입해서 해결한다.

AI에게 물어보기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8 #39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3 #56 #58 #60 #62 #63 #67 #68 #70
어플전용 할인코드 호텔 8% 할인
선착순 마감 [아고다]
AGODADEAL8
클릭하면 자동복사
전세계 호텔 15% 할인코드
선착순 마감 [아고다]
AGODASPONSORED
클릭하면 자동복사